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입 일자리-지입차 가이드, 운전세상

by 즐거운대디 2024. 1. 17.
반응형

오래전부터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를 통해 일자리를 공유해 왔습니다. 카페는 밴드와 다르게 개인 간의 거래가 아닌 화물 중개사를 통해 소개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 되며 그에 따라 소개료가 발생됩니다. 오늘은 카페를 통해 지입일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입차 가이드

처음 지입을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카페 입니다. 회원수는 2024년 1월 17일 현재 31,259명으로 지입 카페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에 따라 여기에 광고를 올리는 운수사와 화물 중개인들이 많습니다. 하루에도 많은 글들이 올라오며 대부분 윙바디와 카고 등 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은 일들이 올라옵니다. 이 카페에서의 장점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페지기도 네이버 지식 검색에서 열심히 글을 올리며 인지도를 쌓고 있고, 개별 넘버 시세와 더불어 질문 응답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기 좋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많은 운수사나 화물 중개사들이 글을 올린다고 말씀 드렸는데 이 사람들은 일자리와 더불어 화물차 판매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지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이런 정보가 많이 없다 보니 이곳에서 운수사나 화물 중개사의 말만 믿고 일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선탑 명목으로 하루 종일 이리 저리 끌고 다니고 제대로 일을 볼수 없는 상태에서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입은 개인 사업이기 때문에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기에 올리는 모든 것을 그대로 믿기 보다는 매출이나 내가 일을 감당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이나 시간이 잘 맞아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때 일을 진행해도 늦이 않습니다. 이곳에 글을 올리는 운수사나 화물 중개사들은 일자리와 화물차 판매를 통해 중간 수수료를 얻는 사람들입니다. 또 일을 알지 못하고 올리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지입차 가이드는 되도록 정보를 얻는 목적으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2. 지입운전세상

지입을 하는 분들이라면 여기에 거의 가입되어 있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일 지입 일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시간과 운송료등 나름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운전세상은 화물 중개인이 운영하는 카페이며 카페지기가 다른 사람의 일들을 올리는 형태로 운영합니다. 물류센터에 화물차를 넣고 운영하는 운수사에서 대차가 필요할 경우 이 카페에 광고를 부탁하며 중간 소개를 하는 조건으로, 일이 진행된다면 소개비를 받습니다. 부동산 거래시 부동산 중개인이 임대인과 임차인을 연결해주고 받는 복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부동산은 임대차 계약시 문제가 발생되면 책임을 지지만 화물 중개인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전화로 일에 대한 정보를 받고 카페에 글을 올리기 때문에 종종 실제 일과 다른 일들도 있으며 소개비를 주고 일을 시작했는데 몇개월 지나 일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이 없어졌다고 지입운전세상 카페지기에게 따져도 얻을게 없습니다. 신중하게 일을 진행하고 물류센터에서 일을 그만두는 사람의 차를 선탑했다면 왜 그만두는지 물어보고 일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진행해야 합니다. 지입운전세상 카페를 통해 일을 얻는 지입 사장들이 많습니다. 

3. 운전세상

다음에서 운영되고 있는 카페로 일자리를 게시판에 올려 정보를 공유합니다. 여기도 네이버 카페와 비슷하게 운영되며 중간에 화주와 개인 차주를 연결해 주고 소개비를 받습니다. 하나의 게시글에 많은 일들을 한꺼번에 올리기 때문에 일을 보기 어려운 모습이며, 가끔 마음에 드는 일이 있어 전화를 해 확인해 보면 대차가 이루어져 현재는 사람을 구하고 있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매일 매일 일을 올리고 있지만 중복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고 소개만 해 주는 경우이기에 일이 없어지거나 변수가 발생했는데 그에 대한 업데이트가 늦는 편입니다. 운전세상카페도 물류센터에 화물차를 넣고 운영하는 운수사에서 대차가 필요할 경우 이 카페에 광고를 부탁하며 중간 소개를 하는 조건으로, 일이 진행된다면 소개비를 받습니다. 여기도 화물 중개인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지입 일자리를 카페를 통해 얻는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다소 부정적인 시각에서 적은 이유는 그만큼 본인이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잘될거다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나쁜 일은 없습니다. 단지 내게 맞지 않기 때문에 버거운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식자재는 힘들어서 어떻게 하냐고 하지만 그 일이 맞아서 오랫동안 그 일들을 하시는 지입 사장님들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책임을 지고 진행하지만 또 정보를 얻는 것도 쉽지 않아 그만큼 피해가 많은게 지입시장입니다. 아무쪼록 마음에 들고 힘이 덜 드는 본인에게 맞는 일을 찾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