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입 일자리 밴드편

by 즐거운대디 2024. 1. 8.
반응형

네이버 밴드의 활성화로 개인 일자리를 밴드를 통해 공유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밴드를 통해 지입 고정일부터 용차 일자리까지 확인하고 지입 일을 잡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입 일자리 밴드편

 

1. 한국냉동냉장연대(한냉연)

네이버 밴드에 냉동차 또는 냉탑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볼수 있는 밴드입니다. 1차부터 6차까지 밴드가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기 때문에 일자리가 상당히 풍부합니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정보도 함께 공유되는데 예를 들어 기사 모집 글이나 지역에 대형차 수리가 가능한 곳을 문의한다든지 지역에서만 알수 있는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운송료 지급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문제의 운수사를 공유하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운송료를 못 받은 사람이 여러명일 경우 함께 고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냉동냉장연대 밴드의 장점은 가입자 수가 많아서 일이 많고 톤수에 따라 채팅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자리 알아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톤수에 따라 채팅방이 나눠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톤수에 상관없이 글을 올리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것이고, 밴드 가입자들의 중복 때문인지 다른 밴드에 올라온 일들이 함께 공유 됩니다. 고정 지입 일자리는 게시글에 용차 일들은 채팅방에 올리고 있습니다. 밴드가 많이 생겨나면서 한국냉동냉장연대의 밴드가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정보를 얻기 위한 좋은 밴드입니다.

2. 냉동 차주가 주인공이다(냉차공)

냉동 차주가 주인공이다 밴드는 냉동 탑차 차주들이 협회를 만들어 운영하는 곳입니다. 협회를 가입하기 위해 협회비를 내고 협회에 가입하는 구조이지만 협회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냉동 차주가 주인공이다 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협회에 가입하면 협회와 연계된 주유소나 정비소, 요소수 대량 구입 등 지입을 하면서 운행에 필요한 요소들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지입 일자리 게시글은 자주 올라오는 편이며 채팅방에는 용차 일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냉동 차주가 주인공이다 밴드의 장점은 일이 많이 올라온다는 것이고 단점은 밴드 가입자들의 중복때문에 다른 밴드에서 본 일자리 글들이 여기서도 보입니다. 아무래도 지입 특성상 일을 돌고 돌기 때문에 다른 카페나 밴드에 올리는 글이 중복됩니다. 하지만 다른 밴드에 올라오지 않는 글도 올라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곳에 가입해서 지입 일자리를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블랙홀

블랙홀 밴드는 지입 일자리도 올라오지만 다른 밴드와 다르게 중고 화물차 등이 올라옵니다. 개인이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두 명 정도 꾸준히 올리는 것을 보면 업자가 올리는 느낌도 납니다. 화물차 구입부터 지입을 시작해야 한다면 여기서 가격을 협의해서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 화물차는 수리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반드시 차를 확인하고 냉간시 시동도 직접 걸어 차에 이상이 있는지도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블랙홀 밴드도 다른 밴드와 마찬가지로 지입 일자리는 게시글에 올라오며 용차 일자리는 채팅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조르다나 물류 이동 기기 들도 올라오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중고거래에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말씀드린 밴드는 일자리를 잡는 방법 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밴드를 통해 고정일은 따로 하고 용차로 200이상 수익을 올리는 분도 있지만 꼭 밴드가 지입 일을 잡는 최고의 방법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하나의 수단으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냉동, 냉장 일은 여름에는 성수기, 겨울에는 비수기 입니다. 그래서 밴드에 카페에 올라오는 일자리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경기가 좋지 않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일자리도 많이 줄었습니다. 겨울에 성수기였던 어묵 관련된 일도 잘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일자리 이동 현상이 많이 줄어든 탓입니다. 설이 지나고 3월이나 늦으면 4월부터 조금씩 일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수기에 일을 시작하면 물량이 적은 상태로 일을 시작하기 때문에 일 적응하는데 조금은 수월할 것입니다.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는 없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일을 잡으면 좋겠습니다